– ‘킬러 씽킹, 사소한 생각을 되는 아이디어로 만드는 법’ 주제로 특강 진행
– 업무와 일상생활에서 자신의 아이디어를 가치 있게 발전시키는 방법 공유
골프존은 서울 골프존타워에서 아이디어 컨설팅 기업 크리베이트의 대표이자『킬러 씽킹』의 저자 박성연 대표를 초청하여 ‘2023 퓨처컵’ 행사 내 ‘퓨처톡’ 프로그램에서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사소한 생각을 되는 아이디어로 만드는법, 킬러 씽킹’이라는 주제로 전개되었다. 박성연 대표는 참가자들에게 업무와 일상생활에서 자신의 아이디어를 가치 있게 발전시키는 방법을 공유하며 참여자들에게 실질적인 동기부여를 제공했다.
‘2023 퓨처컵’은 골프존이 한 해 동안의 연구성과와 주요 신규 기술 사업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직원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행사로, 박성연 대표의 특강은 참가자들에게 큰 영감을 주었다.
특히 박성연 대표는 강연 중 “아이디어를 낸다는 것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아이디어는 마지못해서 내는 숙제가 아니라 시장의 각종 제약과 한계를 뛰어넘게 해주는 비즈니스 무기”라고 강조했다. 또한 “고객가치를 창출해 소비자의 마음을 예리하게 파고드는 아이디어를 ‘킬러 아이디어’를 만들기 위해서는 반복적 사고에서 벗어나서 새로운 시장을 보는 법을 알아야”한다고 전했다.
골프존은 행사를 통해 직원들 간 소통과 협업을 강화하며 참가자들이 ‘킬러 씽킹’을 통해 새로운 시각과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2023 퓨처컵’에서의 크리베이트 박성연 대표의 특강은 참가자들에게 창의적 사고를 육성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킬러 씽킹을 통해 더 나은 업무와 삶을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계기로 작용했다.
박성연 대표가 속한 크리베이트는 인간 중심의 혁신을 통해 제품, 서비스 및 공간을 혁신하는 아이디어 컨설팅 기업이다. 인간에 관한 깊은 탐구를 통해 내면에 잠재된 욕구를 찾아내고, 이를 새로운 가치로 전환시키고 있다. 관련 지식과 방법론을 독자적으로 구축해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외 기업들의 혁신을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