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공헌 캠페인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
– 아동과 교사가 함께 디자인한 실내 놀이터
– 업사이클링 소재 활용 친환경 놀이터 조성
서울 양천구의 신목초등학교에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뛰어 놀며 창의성을 펼칠 수 있는 새로운 놀이 공간이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가 조성되었다.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 는 크리베이트, 포르쉐코리아-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협업으로 탄생한 사회공헌 캠페인의 결과물로, 아동과 교사가 함께 디자인한 실내 놀이 공간이다.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하는 ‘포르쉐 두 드림’ 사회공헌 캠페인 중 하나로 올해 6주년을 맞이했다.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는 아동들에게 더 나은 놀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아동참여 디자인에 전문성이 있는 아이디어 컨설팅 기업 크리베이트가 함께 참여했다.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의 대상지인 서울 신목초등학교는 학교부지가 넓지 않아 아동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실내 공간이 부족했다. 이를 해결하고자 낡은 옥상 교실을 리모델링하여 아동들을 위한 실내 놀이 공간 ‘드림 플레이그라운드’를 조성했다.
신목초등학교의 드림플레이그라운드는 학생, 교사가 함께 참여하여 놀이 공간을 디자인했다. 1학년부터 6학년까지 다양한 연령의 아동이 함께 놀이 공간을 이용해야 하는 학교의 상황에 맞춰 특정 학년에 국한되지 않고 모든 연령의 아동이 이용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안전한 놀이 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폐플라스틱을 업사이클링하여 만든 농구골대와 줄넘기, 훌라후프 등이 함께 설치되어 있어 학생들이 자원 순환의 가치를 체감할 수 있다.
크리베이트 박성연 대표는 “어린이들이 창의성을 펼칠 수 있는 독특하고 안전한 놀이 공간을 조성하게 되어 큰 자부심을 느낀다. 이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소중한 사회 공헌의 한 부분”이라고 전했다.
크리베이트와 포르쉐-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협력을 통해 이뤄진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 는 어린이들과 교사가 함께 참여하여 놀이 공간을 디자인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친환경적이고 차별화된 놀이 공간을 만들어 어린이들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 나가고 있다.
한편 크리베이트는 포르쉐코리아-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하는 실내 체육관 건립 사업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 외에도 학교 내 녹지 공간을 조성하는 ‘포르쉐 드림 서클’, 아동들이 직접 환경 문제를 정의하고 아이디어까지 내보는 ‘ESG 그린 아이디어 챌린지’, 디지털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교원 에듀테크교실’ 프로젝트 등 다양한 ESG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