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T스토어에서 판매되는 새로운 AI 챗봇, ‘킬러 씽킹’ 기반으로 창의적 아이디어 도출
크리베이트가 최근 ‘AI판 앱스토어’로 불리는 GPT 스토어에 ‘킬러 아이디어 챗봇 (Killer Idea Creator)’을 출시했습니다. Open AI의 GPT 스토어는 스마트폰 앱스토어와 유사한 방식으로 챗봇을 구매하고 판매하는 생태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크리베이트가 출시한 챗봇은 ‘킬러 씽킹’이라는 창의적 사고 방식을 거대언어모델(LLM)인 GPT를 활용해 학습을 시키고 정교화해 사용자들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도록 돕는 챗봇입니다.
기존 GPT와 달리 새롭게 개발된 킬러 아이디어 챗봇은 질문을 통해서 Deep Dive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사용자는 챗봇과의 대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아이디어를 발전시킬 수 있으며, 자극과 반응 사이에 잠깐의 멈춤을 통해 다양한 선택지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마케팅 아이디어, 비즈니스 아이디어와 같이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한 상황에서 킬러 아이디어 챗봇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크리베이트 박성연 대표는 “GPT 스토어 생태계가 모바일 시대의 앱 생태계처럼 발전할 것이다”라고 전망하였습니다. 킬러 아이디어 챗봇은 창의성과 혁신을 추구하는 이들에게 새로운 도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