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베이트, KB손해보험과 디자인 씽킹 아이디어 워크샵 개최

2023년 12월 04일

– 크리베이트, KB손해보험과 디자인 씽킹 아이디어 워크샵 성공적으로 개최
– 워크샵 참가자 창의적 문제 해결을 위한 구체적인 아이데이션 방법론 익혀

크리베이트는 KB손해보험의 핵심 인재들을 대상으로 11월 28일, 12월 4일 이틀 간 고객 중심 혁신과 창의적 문제 해결을 위한 디자인 씽킹 아이디어 워크샵을 개최했다.

크리베이트는 디자인 씽킹의 핵심 단계 중 하나인 아이데이션 과정에 특화된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혁신적인 사고와 아이디어 도출 능력을 향상시키는 기회를 제공했다. 참가자들은 실제 문제에 대한 창의적인 해결책을 도출하는 방법을 학습하고, 이를 통해 기업의 실전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웠다.

워크샵 참가자들은 창의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를 향상시킬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경험했다. 생각의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다양한 시각에서 문제를 접근하는 디자인 씽킹의 가치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디자인 씽킹 워크샵 참가자는 “디자인 씽킹 워크샵은 새로운 시각과 사고 방식을 제시하여 기존의 고정관념을 깨는데 도움이 되었다. 구체적으로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방법을 배우고 적용해 보는 과정이 특히 좋았다.”고 전했다.

이번 워크샵은 KB손해보험의 인재 양성과 창의성 증진에 큰 도움이 되었으며, 참가자들은 실제 업무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디자인 씽킹 도구와 기법을 소화하며 향후 업무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KB손해보험과 크리베이트는 이러한 협업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지속적인 혁신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크리베이트는 국내 최초의 아이디어 컨설팅 회사로 인간 중심의 혁신을 통해 제품, 서비스 및 공간을 혁신하고 있다. 인간에 관한 깊은 탐구를 통해 내면에 잠재된 욕구를 찾아내고, 이를 새로운 가치로 전환시키고 있다. 관련 지식과 방법론을 독자적으로 구축해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컨설팅과 교육으로 국내외 기업들의 혁신을 돕고 있다.

크리베이트 컨설팅&교육 사례보기>

KB손해보험 크리베이트 디자인 씽킹 아이디어 워크샵
▲ 크리베이트 디자인 씽킹 아이디어 워크샵에 참여 중인 KB손해보험 혁신 인재들의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