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e Way

RunLearn 강의
RunLearn은 달리다(Run)과 배우다(Learn)의 합성어로 온라인상에서 함께 배우는 강의입니다. 첫번째 Run의 의미는 ‘함께’ 배운다는 것입니다. 온라인 강의는 언제 어디서든 배운다는 장점이 있지만 중간에 포기하는 경우도 많아 온라인상에서 실시간으로 함께 배움을 중시한 것입니다. Learn의 의미는 ‘나에게 의미있는 것을 만드는 능력’을 배운다는 것입니다. 도처에 널려 있는 것이 정보인 시대에 중요한 것은 더 많이 아는 것이 아니라 나에게 의미있는 것을 찾고 가공해서 보석으로 만드는 능력을 연마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고정된 커리큘럼을 따라 배우는 것이 아니라 매번 새로운 주제가 주어지면 이를 중심으로 의미있는 것을 찾고, 가공하고, 가치있게 만드는 훈련을 하는 것이 RunLearn 강의의 목표입니다.
강의소개
축구를 잘 하고 싶으면 축구를 연습해야 하듯이 창의적이고 싶다면 창의를 연습해야 합니다. 매주 Creative Mission을 수행해가면서 자신의 창의 근육을 단련시키세요. Creative Way는 주로 머리만 과도하게 쓰시는 분들을 위해 손을 쓰는 손작업들을 통해 내가 스스로 세워둔 틀을 깨부수고 내 안의 창의성을 일깨우는 쉽고 재미있는 훈련입니다.
강의진행
매주 Creative Mission이 나가면 참여자들은 이를 직접 수행합니다. 예를 들어, ‘택배 상자를 이용해서 나만의 의자 만들기’라는 미션이 미리 주어지면 한 주 동안 이를 수행 한 후에 한 주 후에 결과물을 공유하고 활동에 참여하면서 느낀점에 대해 서로 나눕니다. 혹시 만의 하나 ‘만들기 좀 한다고 창의성이 길러질까? ‘의구심을 갖는 분들이 계시다면, 이 강의는 만들기 수업이 아니라 나 스스로 옥죄고 있는 여러가지 인식의 틀을 발견하고 이를 부수는 훈련임을 밝힙니다. 따라서, 잘 만들고 못 만들고 중요한 것이 아니라 내 안에 금기된 것들을 발견하고 이를 깨부수는 작업이라는 점을 꼭 이해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강의 목차는 강의 후에 공개됩니다.
수강기간
이 과정은 끝이 정해져 있는 강의가 아니기 때문에 수강 기간이 별도로 정해져 있지 않으며, 매번 새로운 케이스를 다루기 때문에 개강일도 별도로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참여는 월 단위로 가능합니다.
수강기간
월 12시 – 1시 (1시간)

저자 크리베이트
발행일 2020-11-14

멤버십으로 모든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즐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