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베이트, 포르쉐코리아-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사회 공헌 프로젝트 진행
– 학생들이 생태계를 직접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학교숲 드림 서클 조성
아이디어 컨설팅 분야에서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크리베이트가 ‘포르쉐 드림 서클 조성 프로젝트’를 통해 새로운 사회 공헌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포르쉐코리아의 후원으로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이 주최하고 크리베이트가 진행하는 것으로, 학생들에게 자연에서 배우고 뛸 수 있는 특별한 학습 공간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전에 방치되고 있던 작은 정원을 생태공간으로 변화시켜, 학생들이 숲에서의 생태계를 직접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다. QR 코드가 담긴 식물푯말이 설치돼 있어 학생들은 교사 도움 없이도 스스로 야생화와 수변식물 등을 관찰하며 숲을 탐험할 수 있다. 특히 포르쉐 드림 서클은 현장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생태 교육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교사와 학생의 의견을 수용하여 사용자 중심의 학습 환경을 조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크리베이트 박성연 대표는 “ESG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숲의 중요성과 이를 통한 지속 가능한 미래에 대한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것은 이번 프로젝트의 큰 의미”라며 강조했다. 또한, 아이들의 열렬한 반응에 대해선 “숲에서의 이야기 공유가 이렇게 의미 있고 활발할 줄은 예상치 못했다”고 전했다.
포르쉐 드림 서클 프로젝트는 탄소 중립과 자원 선순환의 가치를 강조하며, 학생들이 자연과 소통하며 배울 수 있는 독특한 경험을 제공한다. 이 프로젝트는 포르쉐코리아,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 그리고 크리베이트가 협력하여 수혜자들에게 의미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