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베이트, 학교숲 조성 프로젝트 포르쉐-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진행
– 노후화로 방치되어 있던 야외학습장 개조해 학교숲 ‘포르쉐 드림 서클’ 조성
아이디어 컨설팅 기업 크리베이트는 포르쉐-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영본초등학교에 학교 숲 ‘포르쉐 드림 서클’을 조성하였다.
‘포르쉐 드림 서클’조성 사업은 포르쉐가 후원하고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주관하며 크리베이트는 학교 내 녹지 공간을 설계하고 조성하는 역할을 맡았다. 이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생태 교육 및 휴식을 할 수 있는 학교 숲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3년 ‘포르쉐 드림 서클’ 프로젝트의 첫 번째 대상지는 서울 영본초등학교로 노후화로 문이 잠긴 채 방치되어 있던 야외학습장을 개조해 학교숲 ‘포르쉐 드림 서클’을 조성했다. 정문과 학교 건물 사이에 위치한 이 공간은 언제나 쉽게 찾아갈 수 있어 수업 시간, 쉬는 시간, 하교 후 언제든 학생들이 휴식을 취하고 자연을 느낄 수 있다.
특히,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조성된 다양한 높낮이의 수목은 멀리서 바라보는 숲이 아니라 머물며 경험할 수 있는 숲을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조성되었다. 계절에 따라 다양한 색과 향기를 제공하여 학생들에게 자연의 아름다움을 경험하게 하고자 했다.
영본초등학교 학교숲 ‘포르쉐 드림 서클’ 내에 조성된 작은 무대에서는 생태수업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과 수업 및 예술 활동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크리베이트 박성연 대표는 “실제 숲을 사용하는 교사와 아동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사용자 중심의 공간을 구축한 것에 의의가 깊다”면서도, 아동들이 ESG 교육을 통해 학교숲의 의미를 배우고 환경의 소중함을 배우는 의미 있는 사업이라고 강조했다.
‘포르쉐 드림 서클’ 프로젝트는 학생들에게 자연에서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학습 공간을 제공하는 동시에, 탄소 중립과 자원 선순환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여 지속 가능한 교육을 촉진하고자 한다.
크리베이트는 ‘포르쉐 드림 서클’ 이외에도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 프로젝트를 통해는 학교 내에 체육관을 건립하고, ‘ESG 그린 아이디어 챌린지’를 통해는 아동들이 직접 환경 문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교원 에듀테크교실’ 프로젝트를 통해 디지털 교육격차를 해소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크리베이트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