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홈 사용자의 실내 위치를 측정, 스마트홈 기기와의 상호작용을 돕는 테크-집사(tech-butler) 시스템. 가정 곳곳의 플러그에 연결해 두면, 집안의 모든 블루투스 및 인터넷에 연결된 사물과 통신하고, 사용자의 위치를 추적하여 조명이나 음악 등을 조절한다. 즉 사용자의 위치에 맞게 음악을 따라가게 만들거나, 조명을 키고 끄거나, 욕조에 물을 받을 수도 있다. 또 잃어버린 휴대폰이나 고양이의 위치를 추적할 수도 있다. 실내 […]

스마트홈 사용자의 실내 위치를 측정, 스마트홈 기기와의 상호작용을 돕는 테크-집사(tech-butler) 시스템.
가정 곳곳의 플러그에 연결해 두면, 집안의 모든 블루투스 및 인터넷에 연결된 사물과 통신하고, 사용자의 위치를 추적하여 조명이나 음악 등을 조절한다. 즉 사용자의 위치에 맞게 음악을 따라가게 만들거나, 조명을 키고 끄거나, 욕조에 물을 받을 수도 있다. 또 잃어버린 휴대폰이나 고양이의 위치를 추적할 수도 있다.
실내 측위를 활용한 테크-집사 시스템은 무엇보다도 카메라나 얼굴 식별 기능이 없어 집안을 감시하지 않는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이는 모든 인터넷 기기들을 연결해 진정한 사용자 위주의 스마트홈을 구축한다는 점에서 혁신적이다.

저자 크리베이트
날짜 2023-11-20
회사 Jon Martin (디자이너 개인)
https://www.kickstarter.com/profile/jonmartininlo
혁신유형 Service
산업별 테크
태그

훌륭한 아이디어가 있다면 더 많은 소비자에게

닿을 수 있도록 소개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