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를 통한 청소년문화 경험 서비스 및 공간 디자인

놀이를 통한 청소년문화 경험 서비스 및 공간 디자인

청소년의 자살 원인 중 외로움과 학교 폭력이 65% 이상일 정도로 학교폭력은 심각한 사회적 문제다. 학교폭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지금까지의 접근은 훈화 교육, 신고 잘하기, 가해자 처벌 강화 등 직접적인 해결책 위주였다. 그로 인해 물리적인 학교폭력의 수치는 줄어들었지만, 학생들이 체감하는 정서적 폭력은 장기화, 일상화되고 있다.크리베이트는 서울시와 함께 학교폭력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내적·외적 원인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보다 근본적인 솔루션을 도출, 시행하여 학교...
환경, 소비자, 기술을 바탕으로 바라본 미래 가구, 가전의 트렌드

환경, 소비자, 기술을 바탕으로 바라본 미래 가구, 가전의 트렌드

본 프로젝트는 단순히 CMF(Color, Material, Finishing)과 같은 Design Styling에 관한 정보가 아니라 제품 컨셉을 도출하는데 필요한 전략 정보 디자인 트렌드 예측의 일환으로 가전 제품과 가구의 트렌드를 살펴보았다. 이를 위해 가전 제품과 가구가 놓여 있는 집이라는 맥락을 살펴보았다. 동시에 기술의 변화 트렌드, 사람들 특히 일인가구의 변화 트렌드 등을 살펴보았다. 단순히 현상만을 살펴 본 것은 아니었다. 현상과 다르게 움직이는 이면들을 읽는 데...
기업 미션 & 핵심 가치 공유 워크샵

기업 미션 & 핵심 가치 공유 워크샵

장소 : 네이버 커넥트원 라인과 라인 프렌즈 리더들을 대상으로 기업의 미션 및 핵심 가치를 공유하고 전파하는 전사 워크샵 진행 Program – 새롭게 도약하는 라인과 라인 프렌즈 식구들에게 필요한 것은? – Gamification을 접목한 핵심 가치 재정의 – 핵심 가치에 대한 경험, 사례 공유 – 전체 구성원 간 Mission-Core Value-Story Align...
브랜드관 서비스 디자인

브랜드관 서비스 디자인

오늘날 매장은 단순히 물건을 파는 공간이 아니다. 소비자와 브랜드가 만나는 접점으로 제품 경험에서 브랜드 경험까지 브랜드가 가진 본질과 정체성을 소비자에게 선보이는 공간이다. 이미 많은 기업에서 매장을 제품 전시 공간에서, 제품 경험 공간으로 바꿔나가고 있다. 그로인해 소비자들은 제품을 구매할 계획이 없어도 부담 없이 매장에 들러 제품을 확인하고, 테스트해볼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심리적 진입장벽이 높은 매장이 있다. 바로 자동차 매장이다. 우리나라의 운전면허...
현대자동차 50주년 기념 마케팅 아이디어 및 신규 차량 런칭 아이디어 발굴

현대자동차 50주년 기념 마케팅 아이디어 및 신규 차량 런칭 아이디어 발굴

현대자동차는 1976년 대한민국 최초의 고유 모델인 포니를 생산하며 대한민국 자동차 역사에 주인공이 되었다. 그리고 이제 2017년이면 50주년을 맞이한다. 이미 해외 자동차들이 진행했었던 Anniversary Marketing은 다양했다. 벤츠는 2011년 자동차 탄생 125주년 기념을 맞이하여 Back to the future Contest라는 캠페인을 진행하였고, 아우디는 2009년에 10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문화행사는 물론 아우디컵 축구대회를 개최하기도 하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