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베이트의 이노베이션 프로젝트는 4D Process로 진행됩니다. 4D Process는 크리베이트가 점진적 개선이 아닌 시장을 통째로 바꾸는 혁신을 목표로 문제에 접근하는 효율적이고 창의적인 방법입니다. 크리베이트는 이미 존재하는 솔루션 가운데 최선을 찾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스스로 깨닫지 못하고 있는 잠재적인 니즈를 발굴하여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크리베이트의 4D Process는 사람들의 생각과 행동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바탕으로, 자유로운 창의성을 펼치는 과정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여 설계되었습니다.
구체적으로 4D Process는 발견하기Discover, 정의하기Define, 개발하기Develop, 전달하기Deliver 단계로 나누어집니다. 발견하기Discover 단계는 소비자의 행위와 의사결정 뒤에 숨은 의도와 니즈를 발굴하고 열린 시각으로 다양한 영감을 받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정의하기Define 단계는 발견하기Discover 단계에서 알아낸 정보를 종합하고 분석하여 인사이트로 도출합니다. 특히 이 과정에서 크리베이트는 고객사의 문제를 처음과 전혀 다른 것으로 새롭게 정의합니다. 이렇게 재정의된 문제를 놓고 개발하기Develop 단계에서 Creative Workshop 등의 발산적 사고과정을 거쳐 아이디어를 모으고 컨셉으로 발전시킵니다. 마지막으로 전달하기Deliver 단계에서는 프로세스의 결과물을 단순히 기업 입장에서가 아니라, 실제 소비자들이 삶에서 어떻게 받아들일 지까지 고려하여, 그들이 이해하고, 실제 삶 속에서 이용할 수 있는 수준으로 개발하여 전달해드립니다.
흔히 혁신에는 방법이 없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어느 기업도 과정을 예측할 수 없는 프로젝트에 자원을 낭비하진 않을 것입니다. 크리베이트는 명쾌하면서도 유연하게 설계된 4D Process를 통해 프로젝트의 모든 과정을 고객사와 밀접하게 소통하고 협력하면서 진행합니다. 특히 크리베이트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방법론과 다양한 도구들을 갖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사마다 다른 목표와 상황에 맞게 맞춤화된 이노베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